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행 일정, 여행사에 맡길까 직접 할까?

ETC/유부초밥

by 푸로그 2020. 5. 4. 00:51

본문

[결혼 한지, 1년이 되었는데, 이제 정리를 안 하면 다 잊어버릴 것 같아서 글로 정리하기로 하였어요 ]

코로나 이슈가 잠잠해졌으면 좋겠어요. 결혼 준비하시는 분들이 걱정으로 기다림을 하지 않으시기를 바래요 ㅠ.ㅠ


신혼여행 일정 준비 직접 할까? 여행사에 맡길까?

예신, 예랑 모두 직장에 다니고 있어서 여행사에 맡길까 고민했었어요

양쪽 회사가 휴가 쓰는데 제한이 없어서 3주짜리 일정을 짜려고 하니,
[결혼 연차 5일, 개인연차 9일 + 공휴일 하루 보너스]

여행사 상품은 맞는게 없었고, 여행사에 연락해서 상품을 만들어 달라고 해야 했어요.

> 원하는 신행 테마가 휴양이다 싶으면 여행사에 맡기시는게 제일 편합니다.

> 직접 예약하기 어려운 여행지다, 여행사가 역시 편합니다.

> 짧다면, 여행사에 맡기시는것도 좋은 것 같아요.

(3주짜리 일정으로 여행사에 상품을 만들어 달라고 할 때도, 가고 싶은 도시는 골라야 합니다!ㅎㅎ)

하지만, 저희처럼 일정이 길 때는 정말 갈피를 못 잡겠더라고요.


팁 꿀팁 : (여행사에 일정, 견적 요청하기)

그리고 가격 비교해보니, 저희가 대략적으로 짠 비용이랑, 여행사에서 만들어준 상품이랑 (에어텔 및 이동 관련 예약) 비교 해보니 가격차이가 제법 났습니다. 그리고 여행사에서 상품을 짜 준다고 해도 직접 예약하거나 해야 하는 부분이 존재해서 직접 예약하게 되었어요(당연 직접 예약하는게 고생한 만큼 더 저렴했어요)

> 저희는 너무 길어서 신행 계획만 한 3달 내내 짰던 것 같아요.

가고 싶은 여행지가 정해졌다면, 한 번쯤 여행사에 견적 내보기를 추천드려요.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실수록!)

여행사에서 견적을 낸다면,
최대한 여행사가 저렴한 방향으로, 덜 피곤 하고 이동 동선으로 알아봐 주었어요.
+ 제가 할 수 있는 영역의 일이 아니에요
+ 스사사좀 열심히 할껄..ㅋㅋ, 경로 조언은 스사사에서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여행사 견적이 더 쌀경우 여행사 통해서 하는것도 좋아요]

여행사가 제시해준 동선을 참고해서, 이렇게 이동하는게 더 효율적이구나,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행사에서 받아온 비행기 스케줄로 다구간 조회해보기(스카이스캐너, 카약 이용)

그럼 비행기 가격이 말도 안 되게 낮아졌어요 ㅎㅎ

미리미리 비행기를 예약해 놓으면 좋은점!

1. 3달 전에 무료로 취소(항공사/티켓에 따라 상이)하거나 변경 가능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유동적으로 계획 잡기에 좋습니다. (유동적이라면 꼭, 취소 가능, 일정 변경 가능 여부 확인 가능한 사이트에서 구매하세요. e.g. 항공사 공홈)


아래 3구간의 항공권을 구매하여, 인당 약 130만원 안쪽으로 끊었습니다.
(처음 봤을 때 110만원이었는데 결제를 조금 미뤄서 올랐네요)

서울 (ICN) - 포르토 (OPO) [1회 경유(3시간 55분) 암스테르담]

바르셀로나 (BCN) - 파리 (CDG)

파리 (CDG) - 서울 (ICN)

이어지는 글은 19박 20일 신혼여행 일정 편입니다 :D

포루투갈 (5) - 스페인(12) - 프랑스 파리 (2)


관광지 예약은 빠르게(우선순위 조정 필요)

신행 일정 중 파리 일정이 제일 늦어서, 에펠탑 올라가는 것을 제일 늦게 했는데요, 공홈에서 예약하는 것은 이미 마감했더라고요. (공홈: https://www.toureiffel.paris/en/rates-opening-times 25.90 유로, 2020년 기준)

예신의 WannaGo 라, 서밋(정상)까지 가는 티켓을 구해야 했는데, 단체 여행 티켓이 있더라고요 아래 사이트에서 인당 10만원 넘게 주고, getyourguide라는 티켓 구매사이트에서 예약했어요 ㅎㅎ
(신행에 WannaGo 라, 눈물을 머금고...)
(저는 파리에 다녀온 적 있지만, 올라가 보지는 못해서 이번기회에! 다녀왔어요.)

이렇게 신행 일정중 티켓이 일찌감치 마감되는 관광지는 미리 선점하는게 좋아요.

(아니면 저처럼.. 비싼 대가를 ㅎㅎ)

지금은 코로나로, 에펠탑에 올라갈 수 없는 것으로 나와서 씁쓸하네요


신혼여행 호텔, 조금 더 할인받아 예약하는 방법

 

 

신행 호텔, 조금 더 할인 받아 예약하는 방법(special offer)

[결혼 한지, 1년이 되었는데, 이제 정리를 안 하면 다 잊어버릴 것 같아서 글로 정리하기로 하였어요 ] [호텔 회원 등급 없는 사람 기준으로] 신행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호텔비입니다. 일반적으로..

www.runnablecode.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