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빙 컴퓨터 실 사이즈 비교 및 시안성 [ D5 / 미션원 / 코스믹 ]

ETC/리뷰

by 푸로그 2020. 2. 11. 23:45

본문

안녕하세요 푸의 꿀로그 입니다.

제 쌩돈 내고 산 후기 입니다. 컴퓨터를 구매하기까지, 코스믹 로그 오류문제로 인한 에피소드까지,

순토 D5 / 아트모스 미션원 / 딥블루 코스믹 실제 크기 비교 포스팅

장비병이 있는건 아닌데, 어쩌다보니 다이빙 컴퓨터 3개를 동시에 구매하게 되어 포스팅 남겨요!


코스믹 딥블루 / 순토 D5 / 아트모스 미션원 

순토 D5는 시계로 차기 좀 부담스러워요, 반면 미션원은 작아서 부담이 덜합니다. 

조금더 가까이서 (코스믹은 보호필름을 떼지 않아서 어두워 보여요)

 


크기: 코스믹 > D5 > 미션원

남자손


여자손

야간 시안성

코스믹은 아직 필름을 떼지 않았어요

밝기: 코스믹 > D5 = 미션원

시안성: D5와 코스믹만 실제로 물에서 써봐서 비교해보자면, 코스믹, D5도 정면으로 보아야 잘보이는건 마찬가지입니다. D5는 쓰시는분에 따라서 좀 어둡다고 느끼실 수 있어요.

(미션원은 물에서 써보고 달도록 내용추가하도록 할게요)

더보기

코스믹 필름 제대로 붙인 화면 사진

#지난 Atmos 미션원 개봉기

 

[Unboxing] 아트모스 미션원 다이빙 컴퓨터 리뷰

안녕하세요, 푸로그입니다! 이번에 구매하게된 스쿠버 다이빙 컴퓨터입니다. 대만 Atmos사에서 만든 미션원(Misson One) 입니다. https://www.atmos.app/ Make the dive simple. 探索海洋就是這麼簡單 atmos, ATMO..

www.runnablecode.com

 


컴퓨터 우여곡절 고민기 (다이빙컴퓨터 고르는 팁)

평생 버디와 코스믹을 쓰려고 구매하였는데, 5세대 로그가 이상하게 저장되는 문제점을 K26 장비 테스트에서 발견 > 퐁당 닷컴에 교환 신청했습니다.

K26에서 첫 풀셋 장비 맞추고 테스트하는데 물속에서는 정상적으로 보였으나, 올라오면 로그가 깨져서 너무나 아쉬웠네요.

다이빙 컴퓨터 한두푼 하는것도 아니고, 저렴한 것으로 손이 갈텐데요 무조건 블루투스로 동기화 되는것, LED 혹은 컬러인것, 그리고 검색결과 버그/침수가 없는 모델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조금 비싸도, AS관리와 검증된 제품을 사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코스믹 로그 이상을 겪고 나서, 아 이러면 좀... 컴퓨터 자체에 신뢰성에 의문이 생겨서 바로 교환하고 방출하였습니다.

 

코스믹 로그깨짐 현상

K26엔 12월 31일날 갔는데..? K26이 28.8미터였던가..?ㅋㅋㅋ

아마 저 로그가 사실이라면, 저는 이세상 사람이 아니었을거에요.

코스믹 로그 깨짐 증상 날짜, 시간, 바텀타임, 깊이 다 틀어집니다. 실제 깊이 그래프도 이상하게 찍혀요. 현재 퐁당닷컴 통해서 유통되는 제품은 개선되어 전량 교환 된것으로 알고 있어요.

관련글 더보기